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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총정리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A to Z

 

어떠한 이유로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분실하였다면 당황하지 말고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급을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한다면 어렵지 않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재발급을 요청하는 방법 그리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온라인에서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신청하시려면 반드시 분실신고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분실 신고가 되어 있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방문 -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은행을 방문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과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은행을 방문하실 때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혹시 지갑을 잃어버려 체크카드와 신분증을 모두 분실 한 상태라면 여권도 가능하니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확인하여 지참하도록 합니다.

 

 

 

은행방문을 통해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재발급의 경우 은행 영업시간 내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업시간 외 또는 휴일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 이용 -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해야 하는 고객센터는 우리은행이 아니라 우리카드라는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번호는 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앞서 설명드렸던 것 처럼 반드시 분실신고가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우리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재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몇가지 단계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하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진행 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공식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분실신고/재발급/해지

로그인을 하셨다면 MY - 내 카드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의 순서대로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재발급 신청

위와 같은 단계를 완료하셨다면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온라인 신청 역시 분실신고가 되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보통 체크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지갑을 분실하여 함께 분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지참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동사무소에서 임시서류를 발급 받거나 여권 등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으셨다면 이전 카드에 연결되어 있는 자동납부와 같은 서비스를 새로 발급 된 카드에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도 모르게 요금이 미납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고 본인이 편한 방법을 활용하여 재발급 받는다면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네요.